제14대 회장 문경숙 회장 추대
등록일2006-01-23조회46088
제14대 회장 문경숙 회장 추대
1월 21일(토)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타에서 개최된 제24차 정기대원 총회에서 제 14대 회장에 문경숙 회장이 만장일치로 추대됐다.
문경숙 회장은 그간 각 시도회장을 비롯한 내부 관계자들의 연임권유에도 줄곧 사양의 뜻을 굽히지 않았으나, 이날 선거관리위원회(위원장 권현숙)의 회장추대 발표에 이어 고문단의 지지발언, 참석자들의 기립박수가 이어지자, 결국 “더 이상의 사양은 교만으로 받아들여 질 수도 있어 겸허한 마음으로 대의를 따르겠다”며 목 메인 어조로 14대 회장직 수락의 뜻을 밝혀, 이 날 총회식장은 참석한 대의원들이 함께 눈시울을 적시는 등 지난 종합학술대회 치과위생사상 시상식에서의 감동의 드라마가 다시 연출되기도 하였다.
이 날 14대 회장 선출은 정관 제3장 13조에 의거하여 지난 해 12월 부터 총회 개최 15일전까지 후보자 등록을 공지하였으나 무등록 상태로 마감되어, 공천위원회(위원장 임춘희)에서 문경숙 회장에 대한 만장일치의 추대의견을 선관위로 통보함으로써 진행되게 된 것이다.
또한 이날 총회에서는 임기가 만료된 총회 임원(의장 배옥지)의 후임으로 의장에 조갑숙 전 부산ㆍ경남회장을 부의장에 김태한 남자치과위생사회장을, 총무에 고미희 대전보건대 치위생과 교수를 각각 선출하였다.